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햄버거 하나에 14만원이리고?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 "고든램지버거"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핫한 플레이스

"고든 램지 버거" 잠실점

을 소개해 드릴께요~

http://naver.me/529LmDbp

 
 

"고든램지버거" 아시아 최초 1호점

이번에 잠실에 오픈한 "고든램지버거"는

아시아 최초 1호점이라고 합니다.

(아시아 1호점, 전 세계 3호점)

오호~잠실타워의 위상인가요 ㅎㅎ

암튼 대단하네요.

"고든램지버거"는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 "고든램지"의 하이엔트 컨셉 버거 레스토랑입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패스트푸드 햄버거 점포와는 다르게

세련된 도시적 느낌이고 강한 레드 소파가 인테리어 포인트로 보여집니다.

"미래의 향수"라는 주제로 레트로+미래가 같이 공존하는 공간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어렵네요 ^^;;

 

요리사 고든램지씨는 뉘규???

바로 이분이죠

요리사 "고든램지"

 

막말도 잘하시는 듯 ㅋㅋ

딱봐도 한 성격 하실듯 합니다.

출생: 66.11.8일 / 출생지: 영국

나이: 57세

키: 188CM

배우자: 타나램지

한줄로 말하면?

스코틀랜드 출신 영국인으로 제이미올리버와 더불어

영국을 대표하는 요리사 및 방송에서 대중적 인지도를 얻은 시초격

왜 유명한데??

 

이 "수제버거집" 아니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

어휴 참 기네요

암튼 유명한 이유는 바로 가격에 있습니다!

다녀오신 분들 평가는 좋습니다.

재료가 신선하다

미국버거인데 짜지 않다

기대한 만큼 맞있다

하지만 가격이 사악하다!!!

 

수제버거의 끝판왕?? 수제버거 가격의 끝판왕 아냐??

가격예기에 대해서는 시그니처 메뉴를 살펴보면

알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헬스키친버거(가격: 31,000원)

고든 램지 버거의 대표 시그너처 메뉴는 바로 ‘헬스 키친 버거’입니다.

육즙을 그대로 가둔 패티 위에 모차렐라 치즈와 로스티드 토마토, 아보카도, 할라피뇨 아이올리를 얹어 만듭니다.

여기까지는 그래도 일반 수제버거와

큰 차이는 없어 보이네요

1966버거 세트(140,000원)

바로 요녀석입니다.

고든램지버거에서 가장 많이 소문에 오르내리는 주인공!

햄버거 주제에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햄버거 메뉴는 총 여덟 가지인데 대부분 2만원대 후반에서 3만원대 초반입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건

바로 이 14만원대의 '1966버거'입니다.

메뉴의 이름은 고든램지의 출생연도에서 따 왔으며

셰프의 6개월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외관상 다른 수제 버거와 큰 차이가 없으나

식재료 하나하나를 최고의 식자재로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966버거 식자재

습식 숙성한 한우 채끝살(2+등급)로 만든 패티

트러플 페코리노 치즈

머쉬룸 라구

자체 개발한 소스+12년산 발사믹 식초

고든 램지 관계자에 따르면 사전 개점 행사 기간 동안

"1966버거"는 매일 평균 12~15개씩 판매됐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단해요~

생각보다는 잘 사드시는 듯합니다.

유튜버 텐은 “1966버거는 하나의 요리 같았다. 맛 자체로는 흠 잡을 게 전혀 없었다. 엄청 부드럽기 보다는 적당히 질감이 살아 있는 빵, 매우 좋은 퀄리티와 익힘 정도를 가진 패티, 꼬릿한 페코리노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 이 모든 재료가 조화로웠다”고 평가했다.

유튜버 "텐"

하이엔드 레스토랑을 주로 리뷰하는 유튜버 텐은 “1966버거는 하나의 요리 같았다. 맛 자체로는 흠 잡을 게 전혀 없었다. 엄청 부드럽기 보다는 적당히 질감이 살아 있는 빵, 매우 좋은 퀄리티와 익힘 정도를 가진 패티, 꼬릿한 페코리노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 이 모든 재료가 조화로웠다”고 평가했습니다.

텐은 1966버거에 대해 "트러플 향이 많이 난다"며 트러플 향을 싫어하는 사람은 절대 주문하지 말 것을 추천했고 또한 14만원에 달하는 메뉴의 가격은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비판했다.

오호 평가를 아주 제대로 하신듯 ㅋㅋ

트러플 파마산 프라이즈(가격: 19,000원)

 

버거 이외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메뉴는 "트퍼플 파마산 프라이즈"입니다. 이 메뉴에는 고든 램지의 스승이자 영국 최초의 미슐랭 스타 셰프 "피에르 코프만"의 감자칩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감자가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하이엔드 수제버거 레스토랑~

고든램지버거를 소개해 드렸어요.

이런 고가버거가 잘 팔리는것을 보면

소비에도 양극화가 뚜렷한것 같습니다.

가성비 아니면 가심비!

아주 가격경쟁력이 있거나

값이 비싸더라도 심미적인 부분을 충분히

채워주든가

그렇쵸??

저는...버거에 14만원은 좀 무리가 있어보이긴 합니다.

그돈이면 차라리 집에서

가족들과 한우파티를 할래요~ㅋㅋ

뭇튼 고든램지버거에 대해

최대한 조목조목 정리해 드리고자 했는데

재밌게 보셨다면 좋겠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롯데타워로!!

ㅎㅎ

 

그럼 전이만

 

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