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모두가 쉽게 만들수 있는 [새우 감바스] 초간단 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은 직접만들어본  "새우 감바스" 이야기 입니다

쉬는날 쐬주 안주로 만들어 봤어요.

특히나 제가 캠핑을 좋아하는데

캠핑가서 힙하게 만들수 있는 간단요리라는 예기를 듣고

바로 도전해 봤습니다.

ㅎㅎ

재료먼저 볼께요~

마늘, 새우, 올리브유, 청양고추, 후추, 소금, 당근, 버섯

자 이제 재료는 됐고, 레시피 가볼까요~

1. 올리브유 200ML에 썰어준 마늘을 넣고 불을 강불로 설정합니다.

2. 마늘을 익혀주는 동안 새우에 소금, 후추를 뿌려서 재워둡니다.

3. 새우와 함께 볶을 야채와고추를 다듬어 놓습니다.

4. 기름안에서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야채와 고추를 넣고 볶습니다.

TIP: 고추대신 좀더 강한 매운맛을 원하시면 페페론치노 혹은 베트남 고추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5. 마지막으로 밑간을 해놓은 새우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TIP: 기름이 많이 튈수 있어 뚜껑을 덮어놓고 한번씩 뒤섞어 주세요

6. 새우가 익고 토통해지면 불을끄고 접시에 담아내면 됩니다.

위에 파슬리를 살짝 뿌려서 부족한 녹색을 보충해봤어요 . ㅎㅎ

어떠세요?

너무나 간편하고 어렵지 않지만 뭔가 느낌있는 요리죠 ㅎㅎ

이 요리의 원래 이름은 "감바스알아히요" 입니다.

줄여서 "감바스" 라고 많이 부릅니다.

에스퍄냐의 요리중 하나로 새우를 듬뿍 넣고 올리브오일과

마늘ㆍ매운 고추를 넣은 자작한 해산물 요리로

매운 음식을 즐기는 한국 사람들의 입에도 잘 맞는것 같습니다.

주말 집에서 간단한 술안주로

혹은 캠핑가서 손쉽게 만들지만 뭔가 간지나는 특식을 원할때

강추입니다.

전 이만 한잔하러 가봐야 겠네요.ㅎㅎ

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