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초간단 레시피] 신당동 떡볶이 맛을 집에서 쉽게 재현 가능?? "맥콜 떡볶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 [초간단 레시피]는

바로

"맥콜 떡볶이"

입니다.

맥콜??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먼저 맥콜에 대해 알아볼게요~

맥콜(McCOL)은 일화에서 1982년부터 생산·판매하고 있는 보리를 이용한 탄산음료입니다.

보리 맛과 레몬 향이 나며 미국의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비해 덜 달고

맥주처럼 약간의 쌉싸름한 맛이 납니다. 당시 40대 아재들을 위한 음료로 제작되었으나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어요. 그러다 당시 최고의 가수인 "조용필"을 통한 광고가 떡상하면서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마셔보시면 그냥 쉽게 보리맛+약간 김빠진 콜라 생각하시면 돼요 ㅎㅎ

요즘 레트로 열풍으로 맥콜 관련 상품도 많이 나오는 듯해요

 

이름과 특유의 약간 촌스러운 스타일의 디자인 그대로를 적용한

뉴트로 상품입니다.

음료도 트렌드가 있는 듯해요

제가 어렸을 때는 맥콜 이외에도 달고 톡 쏘는 맛이 강한

음료가 많이 인기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밀키스, 맥콜, 오란씨 등등 ㅋㅋㅋ

밀키스는 주윤발 아저씨가 "사랑해요~밀키스"대사를 히트 치며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음료입니다.

무튼, 성인이 되어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맥콜이

이제 떡볶이 맛을 내는 재료로

재조명 받으니 좀 신기하네요 ㅎㅎ

전 개인적으로 맥콜 맛에 "호" 쪽이라 ㅎㅎ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맥콜 떡볶이 재료부터 볼게요

재료

떠볶이 떡, 맥콜 음료, 고추장, 다진마늘, 양파, 어묵, 대파, 깨

1. "맥콜 500ML를 부어주시고 "고추장 2 큰 술"을 넣어주세요

 
 

2. 고추장을 휙휙 잘 풀어주시고 다음은 "다진 마늘 1 큰 술" 넣어주세요

 
 

3. 다음은 양파 반개, 어묵 3장? 좋아하는 만큼 넣으시면 돼요 ㅋㅋ

 
 

4. 한 번 끓어오르면 이제 대망의 떡을 넣어주세요~(밀떡,쌀떡 구분 말고 자신의 기호대로)

 
 

5.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시고~

떡이 익을 때쯤 대파를 넣어주세요

 
 
 
 

6. 약 30초간 더 끓여주시고 마지막에 깨, 삶은 계란, 치즈 등

좋아하는 토핑을 해주시면 끝~

 
 
 
 

-조리법 출처: 정호영의 오늘도 요리-

너무 간단하죠??

기존 떡볶이와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달달함입니다.

옛날 시장에서 파는 떡볶이 만들 때 보면

넙적하게 큰 떡볶이 만드는 판 안에 큼직한 엿이 들어 있었는데

이 엿 때문에 달달하고 양념이 끈적하게 떡에 붙어있게 해주는 비슷한 효과 같아요 ㅋㅋ

초간단이지만 힙한 요리 레시피!

아래 다른 요리들도 한번 참고해 보시고 만들어 보세요~

저의 힙한 "초간단 레시피"는 ㄱㅖ속 됩니다 ㅎㅎ

오늘은 이만

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