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손쉬운 치킨요리! 에어후라이어를 이용한 "로스트 치킨"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요즘 치느님 값이 계속 오르더니

이제 후라이드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 원을 훌쩍 넘겼습니다.

배송비도 계속 오른다고 합니다.

치킨을 너무도 사랑하는 저에겐 정말 슬픈 뉴스인데요 ㅠㅠ

그래서 고민 끝에

"그래! 내가 한번 직접 만들어보자!!"

결심을 하고 똥손이지만

치킨을 집에서 가장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고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40대 아저씨인 제가 하면 모두 다 하실 수 있어요 ㅎㅎ

GO~GO~

재료 먼저 볼게요~

생닭(저는 닭다리 4입을 구매했어요)

올리브유

로즈마리 가루

로즈마리 허브 줄기

허브맛 솔트

감자, 당근

재료는 간단합니다.

생닭은 요즘 손질되어 포장된 제품이 많아 먹고 싶은 부위를 사셔도 되고

닭볶음탕용 1마리를 구매하셔서 좋을듯해요

(닭볶음탕 용이 먹기 좋고 에어프라이어로 요리 시 더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가루와 줄기는 닭의 잡냄새를 없애주고

요리를 좀 더 고~오 급 지게 만들어주는 레어템입니다. ㅎㅎ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이제 손쉽게 치킨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닭 다리를 포장에서 꺼내서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고 속까지 잘 익도록 칼집을 넣어주세요

 
 

2. 다리 위에 올리브기름을 뿌려주고 그 위에 허브솔트와 로즈 가루를 차례대로 뿌려주세요.

3. 감자와 당근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위생봉투에 넣어주시고

동일한 양념을 함께 넣어서 흔들어 주세요~쉐깃쉐깃~~

4. 닭을 준비해둔 접시에 함께 잘 담아주시고 맨 위에 허브 줄기를 듬성듬성 뿌려주세요

 
 

5. 이제 에어후라이어에 넣고 190도로 20분간 돌려주세요.

닭다리 같은 경우는 이 정도로 충분히 익지만

만약! 닭 한 마리를 하신다면

190도로 20분 돌리시고

감자와 당근은 먼저 꺼내고

닭을 반대편으로 돌리셔서

다시 190도로 10분을 더 돌리셔야

속까지 잘 익습니다.

 

6. 짠~비주얼 괜찬쥬?? 약 30분 만에 뚝딱~완성!

"로스트 치킨 닭 다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로즈와 허브향이 조화롭게 향긋한 향을 내어

코끝을 찌르게 하고

기름기 빠진 닭 다리가 단백하니

아주 맛이 좋습니다.

속까지 잘 익었죠?

주말 아이간식, 맥주안주, 야식으로 아주 그만입니다.

특히 맥주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입니다. ㅎㅎ

 
 
 
 

먹고 나서 바로 닭 한 마리를 더 만들기 위해

양념을 재웠습니다.

동일하게 닭위에 올리브유+허브가루+허브솔트를 뿌리고 마지막엔 허브 줄기를 올렸습니다.

약 3시간 정도 재우고 에어프라이어로 돌리시면 한 마리가 또 뚝딱 완성입니다.ㅎㅎ

완성되면 카레를 부어서 먹거나

머스터드소스를 곁들여 찍어 드시면 더 깊은 풍미와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똥손가능!

집에서 뚝딱!

가장 편한 닭 요리!

"로스트 치킨 만들기"

를 공유해 봤습니다.

즐거운 주말입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