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서울 3대 닭갈비집으로 유명한 [용산오근내닭갈비] 이제 강남에서 만나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오늘은 유명한 닭갈비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서울 3대 닭갈비中

용산에 본점을 둔 #오근내닭갈비 입니다.

하지만 용산이 조금 거리가 있으신가요???

이제 강남권에서도 아주 손쉽게 오근내닭갈비 본연의 맛을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http://naver.me/GnGCCssX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376 · ★4.34 · 평일 10:30 - 21:00, 패션&모던 I 월요일-목요일,매일 08:00 - 24:00, 킴스클럽 (매월2주,4주 일요일 휴점),주말 10:30 - 22:00, 패션&모던 I 금요일-일요일

naver.me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인근 강남 뉴코아 지하 1층에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요

6호점인 오근내닭갈비 강남점

그 주인공입니다~

저는 지인 찬스로 오늘 가오픈 초대를 받아서

오픈 전 날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란 남자는!!! ㅎㅎ

실내가 아주 깔끔하쥬~

바로 내일 정식 오픈입니다.

오근내닭갈비에서 "오근내"는 강원도 춘천시의 삼국시대 이름이라고 합니다.

오호~잡지식+1이 되었네요 ㅎㅎ

메인 요리인

닭갈비는 1인분 12,000원입니다.

저희는 닭갈비, 달걀찜, 라면사리, 볶음밥을 먹고 나왔습니다.

상호 앞에 붙어있는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이 무슨 뜻인지 궁금하더라고요~

한번 찾아봤습니다.

#미쉐린가이드빕구르망 ?

미쉐린 가이드(Michelin Guide)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훌륭한 맛을 내는 식당에 대해 부여하는 등급의 이름이다. 미쉐린 가이드(프랑스어로는 기드 미슐랭, Guide Michelin)는 식당의 등급을 별로 평가하는데 최고 등급인 별 3개는 요리를 맛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도 아깝지 않은 식당, 별 2개는 요리를 맛보기 위해 멀리 찾아갈 만한 식당, 1개는 요리가 특별히 훌륭한 식당을 뜻한다. 이 밖에 별을 줄 정도는 아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빕 구르망으로 분류한다. 빕 구르망은 별이 아닌 미쉐린의 마스코트 비벤덤이 입맛을 다시는 모양의 픽토그램(그림 문자)으로 표시되며 ‘합리적인 가격’의 기준은 1인분 평균 3만 5000원 이하(유럽 35유로, 일본 5000엔, 미국 40달러)다.

[네이버 지식백과] 빕 구르망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일단 가성비 좋은 맛집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잡지식+2 ㅎㅎ

지금까지 서울에서 저 명칭을 받은 가게는

약 50개내외라고 합니다.

대단하죠???

한 가지 맛에 오롯이 정진하여 그 맛에 자부심과 달인의 경지에 오른다는 것은

정말 멋지고 의미가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입구 앞 광고에서 사장님의 맛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한쪽 광고판에

오근내 닭갈비는 강원도 춘천에서 오는

100% 국내산 생닭다리살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닭 장각(다리부터 허벅지까지의 부위)만을 사용하여

살을 사과 껍질 까듯이 돌려내면서 발라내 닭갈비 재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반 닭갈비는 먹다 보면 부드러운 다리 살과 터벅살이 함께 존재하는데

오근내 닭갈비는 오직 닭 다리 살로만 나온다고 합니다.

오호 요거 맛이 기대되네요~

 

드디어 오근내닭갈비 4인분이 나왔습니다.

솥이 넘치도록 가득 담겨 나왔네요~

먹기좋게 잘 잘라주고 바로 불에 쒜깃쒜깃 볶아주면 됩니다.

쒼나쒼나

쒼나게 약 5~10분가량 잘 볶아주면 완성~

물기가 없게 약간 쪼린듯 이 되었을 때

드시면 간이 닭에 잘 배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잘 익은 닭갈비를 깻잎에 마늘과 함께 언저서 싸먹으면 진짜~끝~~

대박이쥬~

가성비 좋은 계란찜입니다.

특히 하게 날치알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보기도 좋고 맛도 더 좋게 느껴집니다.

단돈 5,000원!

닭갈비의 약간 매운맛을 아주 잘 잡아주고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피날레는 역시 볶음밥이죠~

특별히 부탁해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ㅋㅋ

저는 오늘 가오픈 시식 초대로 감사한 마음으로 맛을 보면서

여러 가지 고객 입장에서 피드백도 사장님께 드렸습니다.

당연히 저희 잇님들에게는 솔직한 제 느낌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이번 주 닭갈비가 생각나신다면?

서울 3대 닭갈비 중 하나인

오근내닭갈비

전 추천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