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오픈런 필수! 여전히 사랑받는 서울 맛집 4곳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분들~

오늘은 오픈런 필수!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서울 맛집 4곳!

엄선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가보실까욧!

 

 

1. 중국집 "중국"

http://naver.me/GIq877K8

 

중국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5 · 블로그리뷰 148

m.place.naver.com

경복궁 근처 청운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중국집 중국. 대만 출신 셰프가 선보이는 깔끔한 중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딱 3시간 동안 한정된 수량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볶음밥부터 슴슴한 매력의 짜장면, 칼칼한 국물의 짬뽕,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탕수육과 군만두 등 메뉴는 평범하지만 깊은 내공을 느낄 수 있는 곳. 하루 단 3시간만 운영하지만, 그마저도 오후 한 시면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된다고 하니 오픈 시간 전부터 가서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아는 사람만 아는 동네 주민 맛집이었지만 서촌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이제는 동네 주민도 먹기 힘든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2. 순흥옥 "소꼬리찜"

 

http://naver.me/5Tvioam3

 

순흥옥 : 네이버

방문자리뷰 54 · 블로그리뷰 27

m.place.naver.com

을지로4가역 6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순흥옥. 1945년부터 영업을 이어온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을지로 노포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큼지막한 감자와 꼬리찜 위에 파를 수북이 올려 내어주는 파범벅 소꼬리찜 정식. 소꼬리찜은 보통 맑은 국물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한 입 뜨는 순간 칼칼하고 시원한 빨간 국물로 소꼬리찜 마니아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젓가락으로 힘주지 않아도 툭툭 떨어지는 부드러운 꼬리살을 다 발라 먹고 난 후 따로 제공되는 곰탕 국물에 소면 사리와 갓김치, 김가루 솔솔 뿌려 후식 국수까지 먹으면 완벽하다. 평일에 연차 내고 낮술 하러 가고 싶은 곳.

 

3. 춘보만두

http://naver.me/FGoeXwW5

 

춘보만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4 · 블로그리뷰 131

m.place.naver.com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춘보만두. 1997년부터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손으로 직접 빚은 만두가 들어간 평양식 만두국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칼만두국과 떡만두국으로 깊고 구수한 맛의 뽀얀 사골 육수에 만두 3개와 함께 김과 들깨가루를 올려 내어준다. 큼지막한 크기의 만두는 두툼한 만두피 속을 김치소로 가득 채웠고 구수한 국물과 매콤한 김치만두의 조합이 딱 알맞고 잘 익은 김치와 깍두기와의 조합도 좋다. 만두는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4. 오장동 흥남집 "회냉면"

 

http://naver.me/xyUjUVYK

 

오장동흥남집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985 · 블로그리뷰 1,364

m.place.naver.com

 

1953년부터 오랜 시간 뛰어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장동 함흥냉면’이 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에 소개되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오장동 함흥냉면은 ‘ KBS 2TV 생생정보’ 와 tvN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바 있는 공인된 맛집이다. 2019년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매콤한 간재미를 올려주는 회냉면이 오장동 함흥냉면의 인기 메뉴. 회냉면과 물냉면·비빔냉면·온면은 11,000원, 수육은 20,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