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TRAVEL(여행)

몽상포항 쭈꾸미, 갑오징어 선상 릴낚시

728x90
반응형

가봅니다~

생애 첫 낚시

ㅎㅎ

저는 지금 이날까지 낚시를 가볼 기회는

종종 있었지만

결국 어찌하다 못가봤어요

그런데...

옆자리 회사동료가

쭈꾸미 낚시를 예약하는 전화를 듣고는

귀신에 홀린것처럼

나두 가볼래~~~

데려가~~~~~~

떼를 써서 결국

태안으로 쭈꾸미 릴낚시를

급으로 그것도

생애 첫 낚시로 가게 되었습니다.

두둥~

ㅎㅎ

 

오늘 낚시를 위해

서울에서 새벽 1시에 출발해

회사 동료집인 수원에 2시도착했고

다시

수원에서 몽산포 몽대포구까지

약 2시간반정도 걸려

5시 어간에 도착했습니다.

자자

이제 무박2일의 쭈꾸미,갑오징어 낚시가

시작됩니다

ㅎㅎ

도착직후 예약한 배로 바로 탑승해

자리추첨을 하고 출항하기 위해

배에서 기달렸어요~

 

드디어 배가 힘차게 항구를 출발합니다~

몽산포 대교가 멋지게 붉을 밝히고 있네요~

ㅎㅎ

몽산포항을 출발해

인근 해역으로 약 한시간정도 나갔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큰 원을 그리며 항구쪽으로 다시

이동하면서 포인트마다 멈춰서

낚시를 하게 됩니다.

 

자 이제 작업 들어가야죠 ㅋㅋ

낚시할 준비를 합니다.

낚시대 끝에 다들 애기라고 부르는

물고기 모양의 찌와

몽돌? 무게추 같은걸 달면 준비끝입니다.

쉽쥬~

찌 몸통에는 마른 오징어를 조그맣게 잘라서

감아놨는데

이걸로 쭈꾸미를 꾀는 듯 해요

제 옆에 있던 회사동료, 일명 김프로!

김프로는 찌에다가 액젓을 묻히면서 하던데

그러면 쭈꾸미가 더 잘 모인다고 해요.

꿀팁?

ㅋㅋ

자 드디어 던져 봅니다~

생애 첫 낚시질

 

잡은 쭈꾸미를 사진에 보이는 원통 입구에 넣으면

아래 고무 바구니에 모이게 됩니다

 
 

어느덧 해가 중천입니다~

모두들 힘내서 계속 쭈꾸미 낚시를 이어 갑니다.

약속된 신호가 있는데

배에서 경적으로

삑~ 한번울리면 찌를 내리고

삐삑~~ 두번 울리면 찌를 올리고

다음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처음 낚시배를 타본건데

제 생각으로는

쉬는 시간도 있고 라면도 끓어먹으면서

포토타임? 뭐 이런것들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 전투적입니다.

삑, 삐삑 이소리에

모두 기계처럼 찌를 내렸다 올렸다만 반복

ㅎㅎ

요즘 쭈꾸미 가격이 많이 오른 탓인가요

배값보다 많이 잡을 심상인가 봅니다

여유 없어요

각오하고 타야되요 ㅋㅋ

와우~ 드디어 점심시간!

점심은 항구에서 미리 실어놓았던

도시락을 먹었습니다.

선상에서 먹는건 뭐든 꿀맛~

근데 배가 워낙 흔들려서

먹는데 쬐금 힘들었음

도시락 이외에는 먹을게 없기때무에

사전에 과자나 간식거리를 들고 오시면 좋아요~

포인트를 한참을 돌다보니

그냥 쌩초보인 저는

계속 서있는게 허리도 아프고

햇빛도 뜨거워 수시로 휴게실을 들락날락하고

배안에 돌아다니면서 사진찍고 했내요

ㅋㅋ

 
 

쉬면서 배안도 몇장 찍어 봅니다.

휴게실 안쪽에 화장실, 커피믹스, 정수기등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안쪽에 방도 있어서 잠깐

누워서 쉴수도 있어요

 

갑오징어도 몇마리 올라왔고

이제 잡은 쭈꾸미가 망태기에

한 가득이네요

물론~

제 고무다라는 아니고

옆에 프로급 실력의 김프로의 고무바구니 입니다.

ㅠㅠ

오늘 제가 탔던 배는

바다1호~

돌아갈 시간이 되어

항구로 들어가기전

같이 승선했던 분들의

오늘 수확물을 한데 모아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9월은 마리수로 채운다면

10월중순이후는 많이 잡히기 보다는

씨알이 굵은 놈들이 많이 올라온다고 해요

많은 기대를 했지만~

전 고작 7마리 잡았어요 ㅠㅠ

같이간 회사동료는 워낙 프로솜씨라

악조건에서도 역시 80마리정도 잡았습니다.

그리고는 저에게 반정도를 뚝떼어서 나눠줬어요

ㅎㅎ

기특한 놈

 

이제 다시 출발했던 몽대포구로

돌아옵니다.

이후 일정은 휴게소에서 간단히 저녁을 먹고

부지런히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금요일이라 차도 많이 밀리고 몸도 피곤했지만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5시쯤 항구에서 출발해서

서울에는 10시다되서 도착했어요.

집에 돌아와서 씻고

바로 쭈꾸미 라면과 소주를

ㅋㅋㅋㅋ

마시고 정말 푹잘잤네요~

한철만 갈수있는 쭈꾸미 릴낚시!

(매년 9월중순~11월 초)

강추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