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FOOD(음식)

제철 나물이 최고!~"봄동 겉절이" 초간단 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 "초간단하지만 힙한 요리 레시피" 의 주인공은

바로

#봄동겉절이

입니다.

이번주 절기상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은 지났건만

아직도 동장군이 기승입니다.

마지막까지 감기 안걸리도록 건강 유의하세요

어찌되었든 봄에 성큼 다가와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하면 떠오르는 싱그럽고 상큼한 요리!

봄동 겉절이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봄동은?

봄동은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채소 중 하나로

아삭한 식감으로 겉절이와 나물 무침에 안성맞춤이며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추위에 강한 봄동은 겨울철 노지에

파종하여 봄에 수확하는 배추 입니다.

냉이, 달래 등과 함께 대표적인 봄 채소로 꼽힌죠.

수분이 많고 아미노산이 풍부해

단맛이 강하고 조직이 연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져

주로 겉절이로 많이 활용됩니다.

오늘 레시피는

알토란에서 나온

김하진님의

"산뜻한 봄동겉절이 비법" 편에서 가져왔습니다.

김하진님은 많이들 아시겠지만

조선 궁중요리 이수자로서

"무형 문화재"로 선정되신 분입니다.

와우~

그럼 레시피 들어갑니다~~~

먼저 양념장 만들기 입니다.

봄동겉절이에서 양념장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함께 보시죠~

1. 양념장 기본 베이스 만들기

멸치액젓+고추가루+물+다진마늘+깨+소금

2. 베이스는 완성! 비법 재료 넣기!

지금까지는 재료가 많이 평범했어요 ㅎㅎ

통조림 파인애플을 다져서 양념장에 넣는게 비법!

파인애플 넣은후 양념장맛이 확 바뀌었습니다.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함이 액젖과고추가루의 강했던 맛을 잡아주는 듯합니다.

3. 양념장 넣고 무쳐주기

이제 양념장을 넣고 비벼주고 무쳐주면 끝~

아삭하고 상큼한 봄동겉절이 완성~

간단하게 만들어 삼겹살이나 목살을 구어서

함께 쌈 대신 먹으면 새롭고 맛있겠네요 ㅋㅋㅋ

이번 주말은 너다! ㅎㅎ

잇님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이만

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