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LIFE TIP(꿀팁)

여드름 없애는 법! 몸신의 [60초 세안법]

728x90
반응형

이웃님들~

혹시 들어보셨나요????

60초 세안법!!!!

저는 정말 어마어마한 지성피부에 자극에 약한 민감성 피부입니다.

말하고 나니 조금 창피하네요 ㅋㅋㅋ

그리하여 일평생 여드름을 달고 사는데요

계절이 바뀔때마다 어찌나 정확하게 뒤집어지는지...

암튼 피부가 이렇다보니 항상 세안이나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결국 세안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나는 몸신이다" 프로에서 [몸신 60초 세안법]을 보게되어

며칠간 60초 세안을 해봤습니다.

말처럼 세안을 60초동안 하는 세안법입니다.

막상 해보니 정말 60초가 생각보다 긴 시간이였습니다.

이 세안법을 알기전에는 세안시간이 약 20초 남짓 이였던것 같습니다.

몸신님은 정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셨는데요

간단하게 실천이 가능하고 추가로 준비물이 필요치 않아 좋은것 같습니다.

(준비물: 핸드워쉬, 세안제, 자기 맨손)

저는 원래는 클렌징오일로 선크림을 지워내고 클렌징폼을 섰는데

이렇게 하니 60초동안 지속되는 느낌이 없어서 올인원 제품으로 바꾸고

아래와 같이 60초동안 세안을 했습니다.


몸신 60초 세안법

1. 손부터 깨끗하게 씻어준다.

세안의 기본은 역시 깨끗한 손이죠~

저는 우선 별도 핸드워시를 이용해 손을 씻어 주었습니다.

2. 세안제를 손에 덜어 거품을 내준다.

여기서 몸신은 얼굴에 물을 묻히지 않고 거품으로 바로 세안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저는 얼굴에 물을 약간 묻히고 세안을 시작 했어요​

tip: 화장을 하지 않은 맨얼굴일 경우 세안제 거품만으로도 세안이 가능하며, 얼굴에 물을 묻히고 세안해도 무방

3. 얼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세안한다.

헤어라인, 미간에서 이마로, 콧등과 관자놀이,

볼과 턱까지 꼼꼼하게 세안해주세요

4. 천천히 60초동안 진행한다.

손에 힘을 빼고 얼굴을 어루만지듯이

부드럽게 얼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롤링하듯 세안하는게 중요해요

저는 속으로 1부터 천천히 60을 세면서 세안했습니다.

생각보다 꽤? 길게 느껴져요

5. 얼굴에 묻은 세안제를 미온수로 씻어낸다.

미온수로 씻어낼때도 자극이 가지 않게

부드럽게 롤링하듯이 닦아내요

잔털이 많은 부위는 세안제가 남지 않게

더욱 신경써서 헹궈주세요.

사진출처: 닥터수 전주점 블로그

60초 세안법이 공개됐다.

13일 재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노폐물 쏙 60초 세안법이 전해졌다.

이날 몸신은 여드름 피부에서 7년만에 백옥 피부로 다시 태어난 비결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사춘기 때는 피부가 깨끗한 편이었는데 20살 때부터 좁쌀 여드름이 1~2개씩 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22살 때 피부 트러블이 심각해서 여드름 진물이 났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고민하다가 피부에 가장 기본이 되는 세안법을 바꿔 보기로 했다. 제 피부가 수분이 부족한 지성 타입이다. 피부가 번들거리고 유분, 피지가 많다. 기름을 없애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 꼼꼼하게 씻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씻는 시간을 늘렸다. 세안 시간을 60초로 늘리고 피부가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러면서 “처음부터 트러블이 없어지진 않았다. 하지만 원래 세안을 하고 나면 속 땅김이 심했는데 60초 세안 후 속 땅김이 없어졌다.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까지 받았다. 꾸준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6개월이 지났고 피부 트러블이 조금씩 없어졌다. 1년 반 후에는 트러블이 다 가라앉았다”고 덧붙였다.

몸신은 세안제 종류를 묻자 “자극이 덜 되는 순한 세안제를 사용했다”고 답했다. 전문가는 “피부에 맞는 ph 5~5.5 약산성 세안제가 좋은 이유는 피부가 과하게 산성이거나 알칼리성이 되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줘 유, 수분 방어막을 무너뜨린다. 이에 노화 및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몸신은 직접 세안을 하며 방법을 전하기도 했다. 손부터 깨끗이 씻은 몸신은 세안제를 손에 덜어 거품을 내고 얼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세안했다. 화장을 하지 않은 맨얼굴일 경우 세안제 거품만으로도 세안이 가능하며, 얼굴에 물을 묻히고 세안해도 무방하다는 팁을 전하기도 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기사도 많이 났네요 ㅋㅋ

중요한 부분은 표시해 놨으니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세안후 피부결이나 뽀드득하는 느낌이 사뭇 다르더라고요

실천하기도 편하고 몸신의 비법이니 이 세안법 계속 해보렵니다.! ㅎㅎ

여드름 이제 안녕~~

제발 떠나줘~~

 

728x90
반응형